제주 공항 근처 제주 3대 빵집 준클라시코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 좋아하는 바마밤꼬입니다!  요즘 여행 가면 그 지역의 유명한 빵집은 꼭 가보는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할 곳은 제주 공항 근처에 있는 제주 3대 빵집으로 불리는 '준클라시코'입니다. 이곳은 빵순이라면 꼭 들러야 할 곳으로 빵지순례 코스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 3대 빵집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맛집 '준클라시코'는 제주 도민들 사이에서도 빵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에요.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됐을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천연발효종을 넣어 만든 치아바타나 포카치아는 소화 흡수율을 높여서 먹고 난 후 속이 더부룩함 없이 좋답니다.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된 베이커리 맛집 이곳은 미슐랭 가이드 한국판이라고 불리는 블루리본서베이에 소개됐어요.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그만큼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식빵과 치아바타가 인기 있는 메뉴 '준클라시코'는 가게 위치를 이전하면서 이름을 '르에스까르고'에서 '준클라시코'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전 후나 전이나 여전히 유명해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빵을 사가고 심지어 동네 주민들 사이에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맛의 식빵과 치아바타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유인 것 같네요. 특히 글라시코식빵은 설탕량을 줄여서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의 발효식빵인데 시그니처 식빵인 것 같았어요. 그리고 원래 초코식빵도 유명했는데 다 판매가 된 건지 이제 더 판매를 안 하시는 건지 보이지 않아서 서운했습니다. 아쉬운 데로 뺑오쇼쿌라 사 먹어 봤는데 이것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주로 달지 않은 빵을 판매하는데 그 외에 한 끼 식사용으로 손색없는 납작한 플랏을 판매하는데요. 새우플랏, 불고기플랏 등 담백하고 부드러운 빵 안에 도우가 들어가 있는 미니피자 같은 느낌입니다. 빵이 너무 쫄깃해서 그 자리에서 다 먹었어요. 다음에 오면 토마토플랏으로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공항에서 가까

'갈현동할머니떡볶이' 40년 전통의 맛 그대로 은평구 연신내 떡볶이 맛집 인정!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 찾으러 다니는 바마밤꼬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가는 단골집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은평구 연신내에 위치한 '갈현동할머니떡볶이'인데요. 40년 전통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SBS 생활의 달인 떡볶이 최강 달인 선정 떡볶이맛집 

‘갈현동할머니떡볶이’는 작년 11월 19일 방영된 SBS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서 떡볶이 최강 달인으로 선정된 유명한 식당이에요. 40년 동안 한자리에서 한결같은 맛을 지켜온 내공 깊은 분식집이죠. 연신내역 7번 출구 인근 청구성심병원 뒤쪽 골목에 위치해 있답니다. 

40년 전통의 변함없는 맛 유지하는 곳 

1975년 갈현시장에서부터 시작돼 무려 40년 넘는 세월 동안 자리를 지켜왔다고 하는데요. 오랜 시간 손님들의 사랑을 받으며 2대째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시절 먹었던 추억의 맛 그리워 찾아오는 단골손님 많다고 하더라고요. 지금까지도 옛 모습 그대로 운영되고 있다니 대단하죠. 

갈현동할머니떡볶이-메뉴-떡볶이-순대-튀김

매콤 달콤한 양념과 쫄깃한 식감의 밀떡 조화가 일품인 원조집 

대표 메뉴로는 일반 떡볶이와 순대 그리고 튀김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 집만의 비법 소스 넣어 만든 빨간 빛깔의 국물 떡볶이가 인기라고 해요.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한 맛에다가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 나는 양념소스가 특히 중독성 강하더라고요. 여기에 쫄깃쫄깃한 식감 자랑하는 밀떡과의 궁합 또한 훌륭했답니다. 

튀김만두와 삶은 계란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음 

그리고 여기 오시면 꼭 만두랑 삶은 계란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갓 튀겨낸 바삭한 군만두에다 고소한 노른자 으깨서 먹어주면 별미 중에 별미랍니다. 단돈 만 원이면 둘이서 배 터지게 먹을 수 있으니 가성비 훌륭한 착한 식당이네요.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분식집 

갈현동할머니떡볶이는 착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떡볶이 1인분 4천 원인데 양도 많아서 가성비 대박이더라고요. 튀김만두는 700원, 순대는 4천 원밖에 안 하고 계란 추가해도 만원이 안 넘으니까 저렴하게 먹기 좋았어요. 

밀키트로 판매 중인 떡볶이 

은평구 갈현동 할머니떡볶이는 홀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밀키트로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줄 안 서고 집에서 야식 먹고 싶을 때 혹은 캠핑장 놀러 갔을 때 시켜 먹으면 꿀맛일 듯싶네요. 떡, 양념, 어묵 구성으로 떡은 물에 잠깐 뿔리고 그대로 끓여서 먹으면 매장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라고 하네요. 

여러분도 오늘 저녁 메뉴로 맛있는 떡볶이 어떠신가요? 그럼 이상으로 연신내 갈현동할머니떡볶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가게 정보* 
주소 : 서울 은평구 통일로 87길 8-1(연신내역 1번 출구 574m) 
영업시간 : 9:00-20:00, 라스트오더 19:30, 월요일 휴무 
주차 : 불가

댓글